넷플릭스 가격과 각 멤버십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방송 2020.02.14 15:09

요즘 넷플릭스에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드라마는 물론 한국의 인기 드라마들도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넷플릭스는 멤버십에 따라 요금제가 분류되어 있습니다. 멤버십은 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베이식 멤버십, 스탠다드 멤버십, 프리미엄 멤버십입니다.

베이식 멤버십은 한 번에 1대의 기기로 시청이 가능하며,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SD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멤버십은 한 번에 2대의 기기로 동시 시청이 가능하고, TV프로그램, 영화를 FHD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한 번에 4대의 기기로 동시 시청할 수 있고, TV프로그램 영화를 UHD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따라 UHD 화질이 지원되는데, 지원되지 않는 콘텐츠는 하위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각 멤버십별 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월 별로 요금이 책정됩니다. 가입할 때 신용카드 등록을 하게 되는데, 월마다 자동 결제됩니다. 베이식 멤버십은 월 9,500원, 스탠다드 멤버십은 월 12,000원, 프리미엄 멤버십은 월 14,500원 입니다.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4대의 기기가 동시 시청이 가능하므로, 4명을 모아서 한 달 요금을 결제할 경우 한 명당 3,000원대에 시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