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사는법 어렵지 않아요

미국주식 2020.02.07 15:19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증권 계좌는 은행이 아닌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는 계좌입니다. 예를 들면, 키움증권, KB증권, 대신증권 같은 곳입니다.

개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사는 방법은 먼저 키움증권 웹사이트에 가서 증권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 같은 곳에 가서도 증권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편리하게 증권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비대면 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키움증권 웹사이트에 보면 계좌 만드는 메뉴가 있습니다. 지시하는 대로 따라가다 보면 증권 계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인증 등으로 모바일 어플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과 핸드폰을 준비해야 합니다.

요즘에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를 만들고, 이벤트 신청을 하면 40달러를 증권 계좌로 넣어 줍니다. 40달러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을 사면 자기 것이 됩니다. 웹사이트에 40달러 이벤트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수수료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고 있으니 같이 신청하면 수수료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 계좌 신청이 많을 경우 하루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리면 됩니다.

증권 계좌가 만들어지면 MTS나 HTS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영웅문 글로벌이라는 해외주식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키움증권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도 발급받아야 하는 것도 알아두세요.

미국 주식 시장은 오후 11시 30분부터 오전 6시 사이에 열립니다. 서머타임 때는 오후 10시 30분부터 오전 5시입니다. 좋아하는 미국 주식 1주를 사보시면 미국 주식에 대해 많은 관심이 생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