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ISO 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만들기

IT 2019.01.14 16:55

윈도우 10 ISO 파일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윈도우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서 ISO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ISO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10 다운로드 웹페이지가 보이고, 아래쪽에 보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 라는 파란색 버튼이 보입니다. 

윈도우 10 지금 도구 다운로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제작도구를 다운로드합니다. MediaCreationTool1809.exe 파일로 나옵니다. 버전에 따라 1809가 다른 번호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의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1

 

설치프로그램이 준비를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2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 이 PC를 업그레이드할 것인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만들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경우 바로 윈도우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집니다. 지금은 ISO 파일을 만들기 위해 두번째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3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시스템에 맞게 자동으로 선택되므로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4

 

사용할 미디어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ISO 파일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ISO 파일을 만들기 위해 두번째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5

 

설치프로그램이 윈도우 10을 다운로드하고 ISO을 생성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 몇 분정도 걸릴 수 있으니 기다립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6

 

진행률이 100%가 되면 DVD에 ISO 파일 굽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ISO 파일이 저장된 폴더와 파일명이 나오고 DVD 버너 열기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윈도우 10 ISO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마침을 누르고 종료합니다.

윈도우 10 설치 프로그램 7

 

마무리

만들어진 윈도우 10 ISO 파일을 이용해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나 DVD 롬을 이용해서 윈도우 10 설치 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