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느림 해결방법!

IT 2019.02.01 15:31

아이폰 와이파이 느림 해결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와이파이가 느려지는 것을 경험해 봤을 것입니다. 집에서나 이동 중일 때나 가끔씩 와이파이가 느려지는데, 해결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와이파이 메뉴로 들어갑니다.

 

 

와이파이 목록에 여러가지 와이파이들이 잡혀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할 때는 집에 있는 공유기에 연결돼 있을 것입니다. 물론 등록한 와이파이가 없다면 아무 와이파이나 잡혀 있을 것입니다. 와이파이를 잡을 때 첫 번째는 와이파이 강도가 높을 것은 잡아야 합니다. 부채꼴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와이파이 신호세기인데, 3칸 꽉 차 있는 것을 연결하면 됩니다.

 

와이파이에도 종류가 있을까?

간혹 와이파이 목록을 보면 같은 이름의 와이파이가 있는데 뒤에 5G라고 붙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공유기에서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경우에 2.4GHz 와 5GHz 주파수 입니다. 주파수 별로 장점이 있습니다. 2.4GHz 와이파이는 속도는 좀 떨어지지만 장애물이 많은 곳에서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5GHz 와이파는 속도는 빠르지만 벽 같은 장애물이 많을 수록 도달거리가 짧아져서 신호가 약해집니다.

 

마무리

와이파이 목록 중에 신호세기가 3칸 꽉차 있고, 현재 장소에 적합한 2.4GHz, 5GHz 와이파이를 골라서 사용하면 쾌적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