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IT 2019.01.15 01:59

Vultr란?

Vultr는 가상서버호스팅을 서비스 하는 업체입니다. 해외업체인데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의 가상호스팅을 서비스합니다. 국내에서 가까운 일본에 리전이 있어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Vultr 탈퇴 메뉴는 어디?

예전에 5달러 짜리 인스턴스를 만들어서 사용했었습니다. 텍스트 기반의 서버가 필요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미국에 있는 리전을 사용했었는데, 그렇게 느리지 않고 잘 사용했습니다. 요즘에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Vultr를 사용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오랜만에 Vultr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새로운게 있는지 둘러봤습니다. 그런데 계정 삭제하는 메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Vultr는 계정 삭제나 탈퇴를 하지 못하게 되어 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내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답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서 알아냈습니다.

 

Vultr 탈퇴 방법

일단 Vultr를 탈퇴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메인 메뉴 5개가 보입니다. Servers, Billing, Support, Affiliate, Account 가 있습니다. 그 중에 Support 메뉴로 들어갑니다.

 

Vultr 탈퇴

 

Support 메뉴에는 Knowledgebase 와 Tickets 라는 탭이 있습니다. Tickets 탭을 클릭하면 Open New Ticket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아래와 같은 폼이 나옵니다.

 

Vultr 탈퇴 방법

 

Vultr를 탈퇴하기 위해서는 Ticket을 열어서 Vultr를 탈퇴하고 싶다고 Vultr support에 보내야 합니다. Ticket을 보내면 Support에서 피드백이 옵니다. 번거로운 분들을 위해 Vultr 탈퇴할 수 있는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Vultr 탈퇴 링크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Vultr 에서는 계정이 무료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알려줍니다. VPS 인스턴스가 없는 상태에서는 과금이 되지 않으니 계정을 열어놔도 된다는 내용입니다. 굳이 탈퇴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계정을 닫고 싶으시면 Continue Closing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Vultr 탈퇴 링크

 

마무리

Vultr에 계정 탈퇴하는 메뉴가 없어서 고객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지 않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차츰 개선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