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 해외송금 받을 때 꼭 필요한 정보!

꿀팁 2019.01.14 17:26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란?

외국에 있는 지인이 한국은행으로 송금해줄 때 꼭 필요한 정보는 바로 해당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입니다. 스위프트 코드란 무엇일까요?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도록 만든 국제적인 코드입니다. 보통 영자와 숫자를 조합해서 만들어진 8~11자리의 코드입니다. 금융기관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도 자금을 송금받기 위해 스위프트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스위프트 코드는?

그렇다면 신한은행의 스위프트 코드는 어떻게 될까요? 제가 송금을 받을 은행에 대해 궁금했습니다. 신한은행의 웹사이트에 가보면 그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외환 카테고리에 가면 송금가이드가 있습니다. 해외로 송금보낼 때는 해외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를 알아야 하고, 국내 은행으로 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국내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신한은행의 웹사이트에 가보니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미화 2만불 이하의 금액은 증빙없이 입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안내

 

그 다음 부분에 해외송금인에게 알려주어야 할 내용이 나옵니다. 이 부분에 신한은행의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가 적혀 있습니다.

 

해외송금인에게 먼저 알려주어야 할 내용

 

SHBKKRSE

 

이게 바로 신한은행의 스위프트 코드입니다. 정확하게 기재해야 송금받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두번, 세번 확인하세요.

 

마무리

최근에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로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로 수익을 발생해서 해외송금을 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도 은행의 스위프트 코드가 필요하니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