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들로 가득한 방 정리, 집 정리 하는 방법은?

꿀팁 2020.02.02 21:59

여러가지 물건들로 꽉 채워진 방 정리, 집 정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각자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합니다. 그로인해 집과 방에는 많은 양의 물건들로 점점 가득채워집니다. 아무 생각 없이 살다보면 어느 날 복잡해진 자신의 방이나 집을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방 정리, 집 정리는 생각보다 시작하기 어렵습니다. 정리르 시작하려고 해도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방 정리, 집 정리를 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필요 없는 물건들은 과감하게 버리는 것입니다. 집에 물건들이 많이 있을 경우 방 정리를 해도 물건 놓을 자리가 없어서 정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로 해야하는게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물건을 버리기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필요할 것 같아서 버리지 못하고 계속 방치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물건을 버리는 연습을 해보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물건을 버릴 수 있습니다. 물건을 버리면서 자신의 소비습관을 반성하면 다음에는 충동구매나 한 번 쓰고 사용하지 않을 물건들은 사지 않게 됩니다.

두 번째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은 가까이 두는 것입니다. 사람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런 물건들은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가끔 사용하는 것들은 안보이는 곳에 놔둬도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가까이 배치할 경우 효율적으로 물건들을 사용하고, 제자리에 가져다 놓을 수 있게 됩니다. 자기 자리가 있는 물건들은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는 청소를 하기 쉽게 만들어야 합니다. 선반이나 탁자 같은 곳에 물건들을 방치해 놓을 경우, 먼지를 털거나 청소를 할 때 걸리적 거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청소하기도 힘들어지고, 청소할 마음도 잘 생기지 않습니다. 애초에 선반이나 탁자 위에 물건들이 없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물건들은 보이지 않게 수납장 안에 넣어 둘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세 가지만 실행하더라도 방 정리, 집 정리에 고통받지 않고, 자신의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