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수칙 확인하세요!

꿀팁 2020.02.02 18:45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기입니다. 우한 폐렴이라고도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게 아래의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1. 손바닥, 손톱 밑을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어어야합니다.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왔을 때 반드시 먼저 자신의 손바닥과 손톱 밑을 비누로 깨끗하고 꼼꼼하게 씻어야 합니다. 외부에서 가져온 바이러스나 세균이 손에 뭍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집에 돌아오면 손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2.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가리고 합니다. 기침을 하면 자신의 침이 멀리까지 날아가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침이 튈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바이러스나 세균이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기침이 나올 것 같으면 자신의 팔을 들어서 옷소매로 기침을 합니다.

3. 기침 등 호흡기증상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다른 사람이 기침을 할 때나 자신이 기침을 할 때 침이 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고, 바이러스나 세균이 전염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상대방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의료기관 방문시 의료진에게 해외방문력을 알립니다. 의료진이 환자의 해외방문력을 알 수 있도록 자신의 해외방문력을 알려서 진료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5. 감염이 의심될 때는 관할보건소 또는 1339, 지역번호 + 120 상담을 받습니다. 자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의심 될 경우 의료기관으로 바로 가지 않고, 1339나 지역번호 + 120으로 연락해서 상담을 받은 후 행동하도록 합니다.

밖에 지나 다니다 보면 아직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렴한 마스크로도 침 튀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니, 항상 마스크를 사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경각심을 가지고 자신과 타인의 위생 안전에 대해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