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맑게 하는 책상 정리하는 방법

꿀팁 2020.02.03 15:35

현대 사회에는 책상에서 많은 일을 합니다. 컴퓨터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가 있습니다. 또한, 약간의 서적들이나 보고서, 개인 컵, 휴지, 노트북 등 많은 물건들이 책상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책상 위에 많은 물건들이 올려져 있으면 우리의 정신은 복잡해지기 마련입니다. 정신을 맑게 해주는 책상 정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일 첫번째 할 일은 책상 위에 놓여진 물건들 중에 필요 없는 물건들을 과감히 정리하는 것입니다. 책상 위에 물건이 몇 개만 없어져도 깨끗하고 정리된 책상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물건들을 없애야 할까요? 모니터나 키보드, 마우스는 없앨 수 없기 때문에 개인의 악세사리나 책 서류를 정리해야 합니다. 필요 없는 물건들은 책상 서랍에 넣거나 버리도록 합니다.

책상 정리에서 중요한 것은 지속가능해야 합니다. 지속가능한 책상 정리를 하려면 물건들의 자리가 정해져야 합니다. 아무 곳에나 물건들을 놔둘게 아니라 각 물건의 위치를 정해줍니다. 이렇게 할 경우 우리는 빨리 원하는 물건들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책상이 정리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상은 매일 한 번은 먼지를 닦아 줍니다. 며칠만 지나도 책상에는 먼지가 쌓이게 됩니다. 그 먼지들은 우리가 숨을 쉴 때 우리의 몸속으로 들어가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에 한 번은 먼지를 닦으면서 책상 위에 쓰레기나 기타 필요 없는 물건들을 정리한다면 매일 매일 머리를 맑은 상태로 유지해서 효율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